배너 닫기

부산 연제구, 치매가족·환자 힐링프로그램 운영

장수사진 촬영, 공연 관람, 건강 강좌 등 다양한 활동들로 운영

입력 2020년06월29일 20시0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부산 연제구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 돌봄부담 및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친 치매환자 가족을 대상으로 ‘힐링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 19일부터 시작해 매월 1회 실시하는 힐링프로그램은 치매환자를 돌보는 가족에게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돌봄 정보교류 및 정서적 감정 공유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장수사진 촬영, 공연 관람, 건강 강좌 등 다양한 활동들로 운영된다.


 

이번 힐링프로그램에서는 올댓뷰티 아카데미와 연계해 안심미용실을 운영했으며 무료 헤어커트 및 손 마사지를 진행하고 치매예방 인지교구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가자 가족 중 한 명은 “치매환자를 돌보느라 나 자신을 돌아볼 시간이 없었는데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경제적 부담도 덜고 색다른 경험을 하게 되어 행복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연제구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지역의 다양한 기관이 참여해 치매환자와 가족을 배려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연제구치매안심센터에서는 정상군, 경도인지장애군, 치매환자 및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상담 및 문의사항은 연제구치매안심센터(☎051-665-5478)로 하면 된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