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세종시 “65세 이상 폐렴 예방접종 받으세요”

접종가능 기관 범위 보건지소에서 민간 의료기관까지 확대

입력 2020년06월18일 11시3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세종특별자치시가 코로나19 2차 대유행 등에 대비해 어르신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오는 22일부터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하는 폐렴구균 예방접종 가능 기관을 확대·운영한다.

 

이는 폐렴구균 예방접종률 및 노인의 의료 접근성 향상을 위한 것으로, 기존에 보건지소에서만 가능하던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이 민간 의료기관까지 확대된다. 접종 대상은 65세 이상 어르신 중 폐렴구균 23가 다당질 백신 접종 지원을 받지 않은 자다.


 

65세 이전에 PPSV23가 접종을 받은 경우 5년 후에, PCV13가 접종을 받은 경우 1년 후(최소 8주)에 접종이 가능하다. 다만, 65세 이후 PPSV23 접종을 받은 경우 추가 접종은 불필요하다. 접종 가능한 의료기관은 19일부터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며, 지원 대상 여부 및 기타 문의사항은 세종시보건소 예방접종실(☎ 044-301-2826∼7)로 전화하면 된다.

 

권근용 세종시보건소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어르신 대상 폐렴구균 감염증과 발생 가능한 여러 합병증을 적극적으로 예방하고 어르신들의 건강수준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접종을 당부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