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무안군, 귀농인 영농정착 지원정책 다각화

귀농의 꿈, 무안군과 함께해요

입력 2020년04월03일 19시2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남 무안군은 귀농의 꿈을 안고 농업 창업을 희망하는 신규농업인들이 안정적으로 정착 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정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상반기에는 정부지원 자금 52억여 원을 확보해 귀농인 26세대에게 농지구입 등 농업기반 마련을 돕기 위해 농업창업자금 최대 3억 원, 주택구입자금 최대 7,500만 원까지 연 2%의 5년 거치 10년 분할상환으로 지원(융자)을 할 계획이다.


 

또한 군비 3억4,000여만 원의 예산을 확보해 귀농인 정착지원 사업 20개소, 주택수리비 지원 사업 10개소를 지원하고 멘토링 지원 사업을 통한 귀농인에게 현장실습교육 기회와 교육비를 지원함으로써 귀농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도울 계획이다.

 

더불어 도시민 농촌유치 지원 사업을 공모사업으로 유치해 3개년 동안 6억 원을 확보해 귀농인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현경면 용정리 (구)양정초등학교에 귀농인의 집 조성을 통해 예비 귀농인의 임시 거처를 마련하여 농촌에서의 생활을 미리 경험해볼 수 있도록 실습교육장 등 시설을 갖추고 지역민과의 소통과 도시민 초청 체험 활동 등 공동체 문화 확산을 위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귀농인들의 공동체 문화공간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러한 지원 사업을 희망하는 귀농인은 도시지역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귀농교육을 100시간 이상 이수해야 하는 등의 조건에 부합해야 사업을 신청할 수 있다”며 “귀농에 관심 있는 분들이 농업기술센터를 편하게 방문해 무안군의 다양한 귀농인 지원 정책에 대한 전문 상담을 안내받고 무안군에 정착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글=이충렬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충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