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우리동네 소식 우리 동네의 새로운 소식을 담는 게시판입니다.
등록은 모두 무료입니다.
전 연령대 구독가능합니다.
프린트
제목 진안군, 치매예방 두뇌튼튼 체조교실 실시 2020-10-16 09:24:57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84     추천:6

전북 진안군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3일 최근 늘어나고 있는 치매질환을 예방하고 ‘치매로부터 안심하는 진안군’을 만들기 위해 동향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두뇌튼튼 체조교실을 실시했다.

 

치매의 질환과 징후는 신체의 활동이 부족하고 약한데서 비롯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운동은 어르신들에게 치매에 의해서 나타는 인지력 저하를 예방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보고되고 있다. 이에 따라 진안군치매안심센터는 치매를 예방하고 인지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대뇌피질을 자극하는 뇌신경체조와 뇌의 혈액순환을 증가시키는 유산소 운동을 포함한 두뇌튼튼 체조교실을 운영했다. 이 체조는 기억력이 떨어지고 걷기가 불편하신 분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동작들을 포함하고 있어 참여자들의 좋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이 날 지역주민 치매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부정적인 인식을 불식시켜 치매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치매 친화적인 사회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치매바로알기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앞으로 진안군치매안심센터는 2020년 11월 말까지 각 11개 읍‧면을 순회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두뇌튼튼 체조교실 운영할 예정이며 운동을 통한 치매예방을 위해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이임옥 치매안심센터장은 “치매예방운동법의 생활화를 통해 육체와 정신의 건강을 실현하고, 모든 군민들이 치매로부터 안심하는 건강한 노후를 누릴 수 있도록 치매예방관리에 힘쓸 것 이다”고 말했다.

추천 소스보기 답변 수정 삭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