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홈 > 커뮤니티 > 보도자료 > 상세보기
보도자료 보도자료란은
다른 매체나 언론을 통해 보도된 자료가 등록된 게시판입니다.
프린트
제목 심사평가원, 직원 사칭 금융상품 가입 유도 주의 당부 2019-08-14 21:32:30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196     추천:19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최근 심사평가원 직원을 사칭해 요양병원 직원들에게 금융상품 판매를 위한 허용해달라는 사례가 발생해 유사피해 예방을 위한 요양병원의 주의를 당부했다.

 

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최근 전남 여수의 한 요양기관에 자신을 심사평가원 박모 과장이라고 사칭한 여성이 전화해 모은행 금융상품 판매건으로 병원을 방문해 병원 직원들에게 홍보 판매하도록 해달라는 전화로 요구했다는 사실이 확인됐다. 이 여성은 이어 병원측에서 공문을 보내달라고 요구하자 심사평가원 윗분의 부탁으로 전화를 한 것이니 금융상품 판매를 거듭 요청했다.

 

심사평가원은 이 사실을 파악한 즉시 요양기관 홈페이지에 이 사실을 공지해 유사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알리고 이 같은 요구 시에는 심사평가원과 경찰 등에 즉시 신고해줄 것을 당부했다.

 

심사평가원 김형호 고객홍보실장은 “심사평가원에서는 금융상품 가입이나 계약 권유 등 업무이외의 어떠한 내용도 의료기관에 요청하지 않고 있다”며 “유사한 사례가 발생하면 즉시 신고해달라”고 당부했다.

추천 소스보기 답변 수정 목록
이전글 : 대한당뇨병학회, 젊은 세대 위한 ‘챌린지100’ 당뇨병 예방 프로젝트 진행 (2019-08-14 21:03:50)
다음글 : 서울시, ‘여름철 인기’ 흑당음료·생과일주스 당함량 높아 과다섭취 주의 (2019-08-16 15:5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