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행사정보 및 이벤트 정보를 제공하여 드립니다.
생활의 즐거움을 함께 하세요.
프린트
제목 남원새일센터, 노인돌봄전문가 직업교육훈련 수료식 개최 2021-07-19 15:55:51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163     추천:2

전북 남원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5일 수료생과 강사 및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직업교육훈련 ‘노인돌봄전문가과정’을 마무리하는 수료식을 개최했다.

 

노인돌봄전문가과정은 노인돌봄 실무, 노인두뇌훈련지도사 자격을 위한 치매예방교육을 44일, 총 176시간 진행하여 18명 전원 자격증을 취득했다. 노인복지분야 실제 현장에서 요구되는 직무능력을 배양하고 업무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현장실습 및 취업대비 교육은 취업에 자신감을 갖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과정은 경력단절여성들에게 고령사회화의 흐름을 반영한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한 직업교육훈련으로 지역사회 변화 요구에 맞춰, 노인돌봄전문 인력을 양성해 노인 사회복지분야의 구인난을 해소 할 것으로 기대된다.

 

직업교육훈련에 참여한 한 수료생은 “훈련을 통해 나 자신부터 이미 건강하고 행복한 삶은 시작되었다며, 교육기간 내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새일센터는 훈련생들과 지속적인 정보교류는 물론 취업연계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정남훈 센터장은 “노인복지 관련 분야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고 이번 교육을 통해 노인돌봄전문가로 실무능력을 향상시켜 취업에 꼭 성공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남원새일센터는 올해 5개 과정 94명의 경력단절여성을 교육했으며, 앞으로 지속적인 상담과 사후관리를 통헤 적극적인 취업지원을 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남원새일센터는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을 위한 원스톱 취업 지원은 물론 여성친화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 여성친화 일촌기업 협약 ▲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환경 개선사업, 근로자 맞춤형 교육 ▲ 새일여성 인턴제 등 기업체와 지속적인 협력체제로 관내 여성의 고용유지율을 높여, 여성의 일자리를 지원하는 전문기관으로서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추천 소스보기 답변 수정 삭제 목록
이전글 : 무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리동네 어르신 예쁜 모습 남기기’ 행사 추진 (2021-07-18 19:06:43)
다음글 : 전주시, 구인·구직 만남의 날 개최 (2021-07-19 16:0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