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행사정보 및 이벤트 정보를 제공하여 드립니다.
생활의 즐거움을 함께 하세요.
프린트
제목 울산 중구, 평생학습지원 공모사업 설명회 개최 2021-02-25 18:29:52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201     추천:8

울산 중구는 주민의 자발적인 평생학습 참여와 근거리 학습망 강화를 위해 ‘평생학습지원 공모’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중구는 24일 원도심 내 중구 평생학습관에서 지역 내 평생학습 기관과 학습동아리, 주민 등을 대상으로 ‘2021년 중구 평생학습지원 공모사업’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평생학습지원 공모사업은 평생학습 기관 및 학습동아리를 대상으로 주민이 자발적으로 평생학습에 참여하고 배움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평생학습의 활성화 유도와 마을 내 평생학습공동체를 지원하기 위해 중구가 매년 추진해 왔다.

 

중구 평생학습 지원 공모사업은 지역 내 기관에 보조금을 지원해주는 ‘더배움 평생학습 지원’과 중구민으로 구성된 학습동아리에 지원해주는 ‘더키움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 등 2가지로 진행된다. 더배움 평생학습 지원은 기관의 특성과 기능을 반영한 프로그램이나 기관과 마을을 연계한 특화 프로그램, 주민참여 및 학습공동체 조직, 지역 학습형 일자리 유도 등의 사업으로 한 기관당 최대 300만 원을 지원해 준다.

 

더키움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은 회원들의 역량 강화 및 자아실현 가능 프로그램, 지역 봉사 및 결과물 공유 프로그램, 주민과 연계한 마을 특화 프로그램 등이 대상으로, 동아리당 최대 80만 원을 지원한다. 다만, 일회성 체험이나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 신청서는 25일과 26일 양일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중구 평생학습관에서 신청서를 접수받고, 심사를 벌인 뒤 3월 말 지원 대상을 선정해 4월 중으로 보조금을 교부한다. 선정 기준은 지원 사업 목적의 부합성, 역할에 맞는 특화사업, 계획의 적정성과 독창성, 마을연계 및 지역사회 파급효과, 사회참여 및 학습형 일자리창출 등이다. 중구는 더배움 평생학습 지원사업에 10개 이내 기관 및 단체를, 더키움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사업에 15개 이내를 선정할 계획이다.

 

2020년에는 9개 기관과 11개 학습동아리가 선정돼 중구 평생학습 활성화에 큰 역할을 했고, 코로나19로 인해 사업 추진에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비대면 형식으로 수업을 진행하는 등 지속적인 평생학습을 주민들에게 선보였다. 중구 평생학습지원 공모사업 사전설명회에 참여하고 싶은 기관이나 동아리, 주민 등은 미리 사전신청을 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중구평생학습관(☎052-290-4766)으로 문의하면 된다.

 

중구 관계자는 “이 사업은 역량 있는 평생학습기관과 우수동아리를 발굴해 지원함으로써 내실 있는 학습공동체를 육성하고, 학습동아리 회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며 “주민들의 자발적인 평생학습의 참여로 성장과 나눔을 실천하는 평생학습을 유도할 계획인 만큼, 많은 분들이 참여해 더 좋은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추천 소스보기 답변 수정 삭제 목록
이전글 : 서귀포시서부보건소, 자기혈관 숫자알기 SNS 인증 이벤트 시행 (2021-02-24 21:47:36)
다음글 : 광산구, 1인가구 중장년층 고독사 예방 간담회 개최 (2021-02-26 21:2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