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행사정보 및 이벤트 정보를 제공하여 드립니다.
생활의 즐거움을 함께 하세요.
프린트
제목 성동구, 치매극복의 날 기념 비대면 캠페인 펼쳐 2020-09-30 01:06:56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137     추천:15

서울 성동구 치매안심센터는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제13회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치매인식개선 및 생활 속 치매예방실천 홍보를 위해 치매극복의 날 비대면 캠페인을 실시했다.

 

구는 매년 치매극복의 날을 기념하는 ‘치매극복 박람회’ 행사를 진행해 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으로 비대면 캠페인으로 SNS이벤트 등을 활용한 행사로 변경했다. 이번 캠페인은 ▲차량이동형 행복한 기억찾기 캠페인 ▲치매예방NEWS를 활용한 치매예방캠페인 ▲치매안심상가와 함께하는 치매인식개선캠페인으로 총 3가지로 구성했다.

 

지난 16일은 ‘차량 이동형 행복한 기억찾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치매! 치매안심센터가 답입니다’와 ‘치매안심센터 GO! 치매걱정 STOP!’이라는 슬로건을 부착한 차량 3대가 성동구 일대를 다니며 치매안심센터를 홍보했으며 이날 발견한 치매안심센터 홍보차량 캠페인사진을 촬영해 문자로 전송한 10명에게는 ‘치매예방선물 세트’를 지급했다.

 

또한 매월 치매안심센터에서 발간하는 ‘치매예방NEWS’ 소식지를 배부한 후, 소식지 내 2면에 게재된 치매예방에 도움을 주는 인지훈련에 대한 활동을 작성해 인증사진을 센터로 문자 전송하는 치매예방캠페인도 펼쳤다.

 

9월 말까지는 ‘치매안심상가와 함께하는 치매인식개선 캠페인’을 시행한다. 치매안심마을로 지정된 금호2·3가동(1호)과 성수1가제2동(2호)내 협약된 치매안심상가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내용으로, 치매 예방 퀴즈를 풀고 상가 내 부착된 치매안심지킴이 스티커와 함께 인증샷을 보내면 상가점주들이 직접 선물을 드리는 상생프로그램 캠페인으로 구성했다.

 

성동구치매안심센터 허재혁 센터장은 “이번에 시행하는 비대면 캠페인 외에도 코로나19 생활속 거리두기 실천으로 대면을 최소화하는 다양한 비대면(Untact) 프로그램을 제공해 치매환자 및 가족, 지역주민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추천 소스보기 답변 수정 삭제 목록
이전글 : 광주 서구, 발산 게이트볼장 준공식 개최 (2020-09-29 14:12:53)
다음글 : 제24회 어르신의 날 기념식 개최 (2020-09-30 01:36: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