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행사정보 및 이벤트 정보를 제공하여 드립니다.
생활의 즐거움을 함께 하세요.
프린트
제목 중앙동, 노인맞춤돌봄 생활지원사 간담회 개최 2020-02-13 01:22:08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201     추천:26

울산 중구 중앙동 행정복지센터가 지역 노인들에게 더 나은 돌봄맞춤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전문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

 

중앙동 행정복지센터는 11일 센터 2층 회의실에서 민·관협력 활성화를 위해 사회복지법인 장수마을 장수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삼근 중앙동장과 장수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강형일 센터장, 독거노인생활지원사 등 23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중앙동 지역 사회에 노인돌봄맞춤서비스 업무 증진에 기여하고,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장하기 위해 추진됐다. 간담회는 2020년 노인돌봄체계 개편에 따른 수행기관의 변화로 민과 관의 유기적인 업무 협조를 구축하기 위해 실시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노인돌봄서비스 대상자 자원관리 및 서비스 제공에 협조하고, 노인돌봄서비스의 체계적인 시스템 확립을 위해 자원 및 정보교환을 활성화하게 된다. 또 노인돌봄서비스 실무자들의 전문성 강화와 업무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교육과 홍보에 적극 참여하고, 자원 공동 발굴과 관리체계를 상호 연계해 구축하는 한편,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홍보활동에 협조한다.

 

조삼근 중앙동장은 독거노인생활지원사들에게 "겨울 및 환절기 기간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에 더욱 관심을 당부드린다"며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역할과 지속적인 민·관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필요한 부분들에 대한 논의를 지속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추천 소스보기 답변 수정 삭제 목록
이전글 : 제주시, 커뮤니티케어 지역케어회의 개최 (2020-02-13 01:18:55)
다음글 : 장태환의원,고출산 장수사회 지원정책 연구회 중간보고회개최 (2020-02-13 01:33: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