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우리동네 소식 우리 동네의 새로운 소식을 담는 게시판입니다.
등록은 모두 무료입니다.
전 연령대 구독가능합니다.
프린트
제목 남해군 "어르신들 든든한 한 끼 챙겨 드세요" 2022-09-27 10:05:06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47     추천:2

경남 남해군보건소가 영양 섭취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높은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든든한 한 끼’ 요리교실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요리교실은 지난 14일부터 경남도립남해대학 조리과학관에서 시작됐으며 매주 수요일 총 8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요리교실은 평상시 불규칙한 식사로 영양불균형 우려가 있는 어르신 32명을 16명씩 2기로 나눠 진행한다. 미역국, 불고기 등 가정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요리로 구성돼 있으며 전문 강사의 강의 및 조리 시연 후 개별 요리 실습이 이뤄지고 있다.

 

전문 강사들은 식자재 고르는 요령과 재료 다듬는 법 등 요리 전반에 대한 비법을 알려주고 레시피 공유도 하고 있다. 또한 남은 식재료를 집에 가지고 가서 한 번 더 직접 요리를 만들어 볼 수 있게 유도하고 있어 참가자들의 반응이 뜨겁다.

 

요리교실에 참여한 한 남성은 “칼 사용하는 것이나 조리순서가 헷갈려 음식을 만드는 것이 쉽진 않지만 음식을 만드는 즐거움을 알았다”며 “이런 기회가 또 있다면 다음에도 꼭 참석하고 싶다”고 말했다.

 

곽기두 보건소장은 “끼니를 거르거나 라면이나 김치 반찬 하나에 밥을 드시는 어르신들이 많은데 이번 요리교실을 통해 어르신들이 직접 요리를 만들어 봄으로써 영양 관리 및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아울러 노년기 우울감 감소 효과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요리교실은 코로나 재유행을 대비해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음식 섭취 금지 등 생활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진행하고 있으며 2기 참여자 16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보건소 건강생활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추천 소스보기 답변 수정 삭제 목록
이전글 : 연수구, 어르신과 소통 위한 경로당 현장방문 추진 (2022-09-27 10:01:43)
다음글 : 완주 돌봄서비스 어르신, 국립장성숲체원 나들이 (2022-09-29 21:37: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