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우리동네 소식 우리 동네의 새로운 소식을 담는 게시판입니다.
등록은 모두 무료입니다.
전 연령대 구독가능합니다.
프린트
제목 거창군, 선도적 통합돌봄을 위해 민·관 협력 방안 머리 맞대 2021-02-23 09:05:07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65     추천:6

경남 거창군은 지난 18일 거창군 종합사회복지관에서 거창형 커뮤니티케어 제공 기반 구축을 위한 민‧관 협력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군 희망복지지원단과 관내 노인맞춤돌봄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거창노인통합지원센터, 인애노인통합지원센터, 효노인통합지원센터 등 3개 기관이 참여했다.

 

이는 기존 공급자 중심의 분절적으로 이루어지던 돌봄서비스를 관계기관과 협업을 통해 돌봄 수혜자 중심으로 좀 더 효과적으로 제공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들 기관은 급속하게 다가오는 초고령화 사회에 대비해 거창군의 노인 통합돌봄서비스 제공을 위해 우선적으로 연계·협력해야 할 기관들이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노인들에 대한 돌봄은 나와 내 가족, 우리 모두에게 다가올 미래”라며, “민·관 협력을 통해 선도적으로 통합돌봄사업을 추진해 돌봄이 필요한 분들이 지역사회에서 건강하게 일상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거창군 희망복지지원단은 민·관 협력 및 제공 기반 구축을 통해 돌봄이 필요한 분들이 본인이 살던 집 또는 지역사회에서 개개인의 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받으면서 주거, 보건의료, 요양, 돌봄 등 일상생활의 지원이 확보될 수 있도록 ‘거창형 커뮤니티케어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추천 소스보기 답변 수정 삭제 목록
이전글 : 양산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추진 (2021-02-23 09:01:37)
다음글 : 남해군 內 노인대학, 본격 개강 (2021-02-23 09:1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