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우리동네 소식 우리 동네의 새로운 소식을 담는 게시판입니다.
등록은 모두 무료입니다.
전 연령대 구독가능합니다.
프린트
제목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구리지구협의회, 이불 수거 및 사랑의 빨래 봉사 2020-05-23 07:46:40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100     추천:4

구리시에서는 지난 21일 구리종합사회복지관에서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구리지구협의회 주관으로 코로나19로 이동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이불을 수거해 빨래해드리는 세탁 봉사가 진행되었다.

 

이날 빨래 봉사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하여 연기되었다가 이번에 재개된 것으로 적십자봉사회 회원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회원들은 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상희)의 넓은 마당에 대형 빨래통 십여 개를 꺼내 이불 세탁을 한 후, 세탁 차량에서 이불을 탈수하고, 마당에 이불을 널어 건조까지 촘촘히 진행하였다.

 

봉사가 진행될수록 참여자들의 얼굴에는 땀이 송골송골 맺혔지만 이러한 열심 덕분으로 빨래를 깨끗이 세탁할 수 있었다. 특히 이날 봉사는 MBC-TV ‘MBC 생방송 오늘 저녁’프로그램에서 취재를 나와 회원들의 봉사 모습을 생생하게 촬영하였다.

 

함정현 회장은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빨래를 해드리니 깨끗해진 이불만큼 마음도 한결 가벼워졌다.”며, “힘내시고 건강하게 코로나19를 이겨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안승남 시장은 “코로나19에도 밤낮없이 봉사해주시는 적십자에서 우리 이웃들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게 도와주셔서 감사하다”며, “시에서도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를 발굴해 취약 계층에 한 발짝 다가갈 수 있는 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구리지구협의회는 관내 방역 활동과 함께 지난 3월 26일부터 관내 자가격리자들에게 긴급 구호물품 전달과 취약 계층에게 쌀 전달을 하며 지역사회 바이러스 차단에 힘을 모으고 있다.

추천 소스보기 답변 수정 삭제 목록
이전글 : 대신면, 이장협의회 코로나19 어르신 대체식품 지원 사업 (2020-05-23 07:44:49)
다음글 : 하남시미사도서관, ‘어르신 문화 즐김’ 지원 사업 선정 (2020-05-23 08:0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