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우리동네 소식 우리 동네의 새로운 소식을 담는 게시판입니다.
등록은 모두 무료입니다.
전 연령대 구독가능합니다.
프린트
제목 논산시, 한랭질환 건강수칙 지켜주세요! 2020-01-14 16:03:33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20     추천:0

지구 온난화의 영향으로 인한 급격한 일교차로 발생하는 한랭질환 예방을 위해 논산시 보건소가 한랭질환 감시체계를 강화할 방침이다. 14일 논산시에 따르면 최근 온화하던 기온이 영하권으로 급강하하면서 급증이 예상되는 한랭질환 대비 총력전에 나선다고 밝혔다.

논산시 보건소
 

한랭질환은 추위가 직접 원인이 되어 인체에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질환으로 저체온증, 동상, 동창이 대표적이며 대처가 미흡하면 심각한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지만 건강수칙을 지키는 것만으로도 예방 가능하므로 한파 시 내복·장갑·목도리·모자 등으로 따뜻하게 몸을 보호하는 등 한파대비 건강수칙을 준수하면 일정부분 예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고령자와 어린이, 만성질환자(심뇌혈관질환, 고혈압, 당뇨 등)의 경우에는 혈압이 급격히 상승하는 등 증상이 악화되어 위험 할 수 있으므로 추위에 갑자기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고 무리한 신체활동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저체온증, 동상 등과 같은 한랭질환은 건강관리 활동을 강화하면 예방 가능하므로 보건소에서도 한랭질환 감시체계 운영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추천 소스보기 답변 수정 삭제 목록
이전글 : 원주시, 경로당 운영비 및 정부양곡 지원 확대 (2020-01-14 15:57:07)
다음글 : 경기도, 독립유공자 및 유족 의료비 지원한도 폐지 (2020-01-15 11:2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