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행사정보 및 이벤트 정보를 제공하여 드립니다.
생활의 즐거움을 함께 하세요.
프린트
제목 송파구, 경로의 달 기념행사 개최 2024-10-03 21:43:10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67     추천:14

서울 송파구는 노인의 날 및 경로의 달을 맞아 10월 2일 송파노인종합복지관에서 ‘2024 경로의 달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0월 2일은 노인복지법에서 정한 노인의 날이며, 10월은 경로의 달이기도 하다. 노인의 날은 1997년부터 법정기념일로 제정돼 올해로 28번째를 맞이하고 있다.

 

구는 어르신들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10월 2일 송파노인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경로의 달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지역사회에서 모범적인 활동으로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유공자 4명에 대한 표창을 수여했다. 수상자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통해 어르신 보호에 힘쓴 권영애, 서명희 님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으로 어르신들의 행복한 삶에 기여한 김효남 님 ▲8년간 지속적인 후원금 지원으로 복지관 어르신의 교육환경개선에 큰 도움을 준 최웅진 님 등이다.

 

축하공연은 삼전어린이집 원아와 송파노인종합복지관 동심초 합창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마술과 음악나눔봉사단의 공연으로 어르신들에게 즐겁고 뜻깊은 시간을 선사했다.

 

또한, 복지관 곳곳에서는 특별한 부대행사도 열렸다.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관내 대전대 한방병원과 잠실 밝은 눈 안과의 후원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상태를 체크하는 건강검사 ▲추억의 종이뽑기판 ▲네일아트 체험 ▲포토존 등을 운영했다. 이밖에 참석 어르신들에게는 파리바게트(문정컬처밸리점)가 후원한 간식과 아스트코리아에서 후원한 기념품을 배부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오늘날의 대한민국이 선진국으로 발전할 수 있었던 것은 어르신들의 노력과 헌신 덕분”이라면서,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소외되지 않고 존중받으며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누리시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송파구는 어르신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여가선용과 건강증진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일자리 사업 등도 확대해나가고 있다. 또한, 저소득 독거노인에게 7만 원씩 생활보조수당을 지원하는 등 행정력을 동원해 어르신 복지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추천 소스보기 답변 수정 삭제 목록
이전글 : 성동구, 어르신 한마당 축제 개최 (2024-10-03 21:37:54)
다음글 : 서울 중구,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2024-10-03 21:5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