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홈 > 커뮤니티 > 보도자료 > 상세보기
보도자료 보도자료란은
다른 매체나 언론을 통해 보도된 자료가 등록된 게시판입니다.
프린트
제목 김강립 차관, 공립 요양시설 및 노인돌봄 사업 현장 방문 2019-10-15 17:38:17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168     추천:19

보건복지부 김강립 차관은 15일 구립용산노인전문요양원과 강남구노인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해 ‘공립 요양시설’ 운영 현황 및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 현장을 확인했다.

 

구립용산노인전문요양원은 2008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공립 요양시설로서, 국민건강보험공단 시설급여 평가 시 3회 연속 최우수 등급(A)를 받았으며, 대기자 수가 1,000여 명에 이르는 등 장기요양 서비스 제공 현장의 모범사례가 되고 있다.

 

아울러, 정부는 요양등급 판정을 받지 않은 어르신에게 예방적 서비스를 보다 강화할 계획이며, 등급 판정을 받은 어르신에게는 다양한 장기요양 서비스를 통한 맞춤형 돌봄을 제공할 예정이다. 강남구 노인통합지원센터는 요양등급을 받지 않은 어르신 대상 노인맞춤돌봄서비스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대상자 선정도구 모의 적용 등 정책 시행 준비를 정부와 함께하고 있다.

 

이날 김강립 차관은 구립용산노인전문요양원과 강남구노인통합지원센터 등을 둘러보며 종사자들을 격려하는 한편, ‘장기요양서비스 제공 현황’ 및 ‘노인맞춤돌봄 사업 준비’ 설명을 들으며 사업 추진에 어려운 점이 없는지 점검했다.

 

김강립 차관은 “빠른 고령화 가운데에서도 사회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노년이 건강하고 활기차야 하며,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요양시설과 돌봄시설의 역할이 절실하다”고 당부했다. 또한 “정부는 이러한 현장시설과 함께 책임감을 갖고 질 높은 돌봄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추천 소스보기 답변 수정 목록
이전글 : 전기안전공사, 저출산·고령사회 위기가구 지원으로 표창 (2019-10-11 16:54:41)
다음글 : 국민건강보험법 시행령 일부개정령안 국무회의 의결 (2019-10-15 17:4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