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0조6,293억 원으로 전년동월대비 22.1% 증가,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6조5,967억 원으로 28.0%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각각 5.9% 증가
-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62.1% 차지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가전·전자·통신기기(27.9%), 여행 및 교통서비스(22.7%), 음·식료품(32.3%) 등에서 증가
- 전월대비 가전·전자·통신기기(20.5%), 의복(10.7%) 등에서 증가
취급상품범위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 15.8%, 전문몰 37.2% 각각 증가
- 전월대비 종합몰은 5.7%, 전문몰은 6.4% 각각 증가
운영형태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 24.3%, 온·오프라인병행몰 17.5% 각각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몰 8.3%, 온·오프라인병행몰 1.0% 각각 증가
/wys2/file_attach/2019/01/02/1546411333_28641.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