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행사정보 및 이벤트 정보를 제공하여 드립니다.
생활의 즐거움을 함께 하세요.
프린트
제목 한국시니어클럽협회 전북지회 종사자 워크숍 개최 2021-10-22 16:52:21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38     추천:2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시니어클럽형 사회서비스형사업 발전 방향 모색을 위한 한국시니어클럽협회 전북지회 종사자 워크숍이 지난 21일 전주도시혁신센터에서 진행되었다.

 

전북도가 주최하고 한국시니어클럽협회 전북지회 주관으로 진행된 워크숍은 시니어클럽 종사자의 역량 강화와 지역사회 맞춤형 노인일자리 창출과 활성화 도모를 위해 다양한 주제로 매년 개최된다.

 

종사자 역량 강화를 통해 코로나19의 시대적 변화에 맞는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의 새로운 장 마련으로 노인일자리사업을 활성화하고자 기획된 이번 워크숍은 종사자 시상, 세미나, 유튜브 생중계를 활용한 종사자 토론으로 진행되었다.

 

먼저 세미나에는 전북도의회 환경복지위원 진형석 도의원,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전북지역본부 이해수 본부장, 전북노인일자리센터 장우철 센터장, 전주시니어클럽 김효춘 관장이 참여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시니어클럽형 사회서비스형사업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전체 토론은 온라인 방송매체인 유튜브를 활용해 사회서비스형사업에 대한 전북지회 각 기관의 종사자들과 현장감 있는 토론 방식으로 진행했다.

 

김효춘 한국시니어클럽 전북지회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모든 시니어클럽 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노인일자리사업의 새로운 유형으로 점차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사회서비스형사업의 발전 방향에 대한 토론을 통해, 코로나19를 넘어 노인일자리사업의 새로운 일상을 위한 뜻깊은 시간이 되도록 준비했다”면서 본 워크숍의 취지를 밝혔다.

 

전북도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전북도에 맞는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길 바라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노인일자리 활성화를 위해 애쓰시는 시니어클럽 종사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추천 소스보기 답변 수정 삭제 목록
이전글 : 부산시, 제25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2021-10-21 21:00:40)
다음글 : 도봉 평생학습박람회 개최 (2021-10-22 17:41: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