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홈 > 커뮤니티 > 보도자료 > 상세보기
보도자료 보도자료란은
다른 매체나 언론을 통해 보도된 자료가 등록된 게시판입니다.
프린트
제목 장례식장 등 장사시설에서 거래명세서 발급 시행 2018-06-22 09:40:45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164     추천:32

보건복지부는 장례식장 등 장사시설에서 이용자에게 거래명세서 발급을 의무화하고, 자연장지 조성 활성화를 위한 규제를 완화하는 등의 내용을 포함한 장사 등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일부 개정안이 620일부터 시행된다고 밝혔다.

 

개정 시행되는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일반 국민이 장사시설을 믿고 이용할 수 있도록 장례식장 등 장사시설에서의 거래명세서 발급이 의무화되며, 이를 위반하는 경우 과태료와 행정처분(영업정지 등)이 부과된다. 자연친화적 자연장지 조성 활성화를 위하여 자연장지를 조성할 수 있는 공공법인의 범위를 확대한다.

 

* (기존) 국민연금공단, 한국토지주택공사, 산림조합 등 5개 기관

 

(개정) 산림조합중앙회,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지방공기업 등 추가

종전에는 법인이 자연장지를 조성하려면 토지를 소유하여야만 하였으나, 공공법인이 국유림 등을 장기임대(사용허가, 대부)하여 자연장지를 조성할 수 있도록 허가기준을 완화한다. 또한 문화재보호구역과 산림보호구역 내에 사설자연장지를 조성하는 경우 조성면적을 기존 3만에서 10미만으로 확대하였다.

 

보건복지부 이주현 노인지원과장은 이번 제도 개선으로 장사시설에서 미사용한 서비스나 장례용품까지 포함된 과다 요금을 청구하는 사례를 방지하여 장사시설 운영의 투명성 제고 및 이용자의 권익이 향상되고, 자연장지 조성 활성화로 친자연적 장례문화도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추천 소스보기 답변 수정 목록
이전글 : 주택관리사 등 국가전문자격 취득때 경력증명 간편해진다 (2018-06-21 13:34:11)
다음글 : ‘전문병원’ 표방 불법 의료광고 노출한, 의료기관 404곳 적발 (2018-06-22 09:5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