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행사정보 및 이벤트 정보를 제공하여 드립니다.
생활의 즐거움을 함께 하세요.
프린트
제목 광주시, ‘제13회 치매극복의 날’ 온라인 행사 개최 2020-09-15 14:12:27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124     추천:20

광주광역시는 제13회 치매극복의 날과 치매국가책임제 3주년을 맞아 오는 21일 온라인 비대면으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치매극복의 날은 매년 9월 21일로, 치매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치매극복을 위한 범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치매관리법에서 지정했으며, 광주시는 해마다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광주시가 주최하고 광주시광역치매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치매로부터 안심하는 나라, 함께 만들어요!’라는 주제로,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치매 유관기관 종사자와 치매 가족 등 모두가 비대면으로 참여할 수 있는 인터넷 유튜브 방송(‘광주광역시 광역치매센터’)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행사 1부에서는 치매극복 시민공모전 수상 등 치매극복의 날 기념식을 진행하고, 2부에서는 아픔을 겪고 있는 치매환자 가족들이 공감과 위로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치매 극복 홍보대사인 가수 현숙과 광주시광역치매센터장이 함께하는 치매 극복 토크쇼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온라인 행사에 참여한 시민을 대상으로 화상채팅을 통한 실시간 인터뷰를 진행하며,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을 위해 퀴즈프로그램을 진행해 참가자들에게 사은품도 지급할 계획이다.

 

광주시는 온라인 행사에 앞서 치매극복 주간을 맞아 치매극복에 대한 희망을 전파하기 위해 ‘치매극복 시민공모전’ 도 진행했다. 치매환자·가족, 치매안심센터 종사자, 치매파트너 등을 대상으로 지난 7월 20일부터 9월 4일까지 치매 관련 작품(수기·시·편지 등)을 공모하고 기념행사에서 선정작에 대해 시상할 예정이다. 출품작은 15일부터 18일까지 시청 1층 시민숲에서 전시된다.

 

한편, 광주시는 시민들에게 통합적인 치매예방·관리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각 자치구에 치매환자 등록 및 관리, 치매 교육, 치매 환자 가족 지원 등 업무를 제공할 치매안심센터를 설치해 운영 중이며, 현재 9,000여 명의 치매환자가 등록돼 관리서비스를 받고 있다.

 

임진석 시 건강정책과장은 “치매 극복과 인식 개선에 지역사회 모두가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추천 소스보기 답변 수정 삭제 목록
이전글 : 안산시 단원치매안심센터, 치매극복의 날 기념 이벤트 진행 (2020-09-14 13:42:00)
다음글 : 보은군, 치매극복 주간행사 실시 (2020-09-16 22:5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