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행사정보 및 이벤트 정보를 제공하여 드립니다.
생활의 즐거움을 함께 하세요.
프린트
제목 ‘희망보따리’ 수기 공모 시상식 개최 2020-07-06 22:38:57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169     추천:31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일, 감염병과 치매환자 가족의 마음을 나누는 프로젝트 ‘함께해요 고민타파, 희망보따리 수기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

 

희망보따리 수기공모전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치매안심센터 휴관 및 이용 제한으로 치매환자와 부양가족들이 가정에 있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생기는 우울감과 스트레스 극복을 위해, 문화라는 매개체를 이용해 치매 돌봄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고취시키고 사례를 통해 지혜를 나누고자 시행했다.

 

시상식에는 김안현 덕양구보건소장, 강영호 덕양구보건소 보건행정과장, 명지병원 신경과 한현정 교수가 참석해 “이번 공모전을 통해 미처 알지 못하고 지나쳤을 치매환자 가족의 마음을 깊이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공모전을 계기로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개선되는 첫 걸음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수상자들에게 축하 인사를 전했다.

 

실제로 이 프로젝트를 통해 참여자 모두가 깊은 만족감을 표했으며, 감염병 으로 인한 어렵고 힘든 상황에서 꿋꿋하게 치매환자를 돌보고 있는 가족들의 감동적인 사연을 통해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치매에 대한 이해를 돕는 데 많은 도움이 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작 낭독회가 진행됐으며, 치매환자의 가족들은 “치매 극복 사례를 직접 들으며 도움을 받을 수 있었고, 치매 관리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됐다”고 말했다.

 

김안현 덕양구보건소장은 “치매극복 사례 공모전을 더 활성화해 치매환자와 가족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치매관리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추천 소스보기 답변 수정 삭제 목록
이전글 : (사)정읍시귀농귀촌지원센터, ‘귀농귀촌인 마을환영회’ 열어 (2020-07-06 17:38:11)
다음글 : 신사2동, 독거어르신을 위한 매직쇼 개최 (2020-07-09 14:4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