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행사정보 및 이벤트 정보를 제공하여 드립니다.
생활의 즐거움을 함께 하세요.
프린트
제목 올해 설 연휴는 문화시설로 나들이 어때요? 2020-01-19 14:43:10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18     추천:0

유난히 짧은 올해 설 연휴, 서울시내 문화시설에서는 서울에 머무르는 시민들과 연휴 기간에 서울을 찾는 방문객들을 위한 체험·공연·전시 등 다채로운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이번 연휴에는 돈의문박물관마을, 운현궁, 서울남산국악당 등에서 문화예술을 즐기며, 설 휴가를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

 

새로운 한 해가 시작되는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서울의 역사와 전통을 느낄 수 있는 문화시설에서 잊혀져가는 설날 세시풍속과 전통놀이를 체험하는 특별행사가 열린다. ▴돈의문박물관마을 <돈의문 설맞이 한마당> ▴운현궁 <설날 큰잔치> ▴남산골한옥마을 <모두의 설>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설 연휴를 보내보자.

 

‘돈의문박물관마을’에서는 1월 24~27일 <돈의문 설맞이 대잔치>가 진행되어 국악, 마술 등 공연부터 떡국 먹기, 떡메치기, ‘쥐’ 그림 페이스페인팅, 투호·팽이·제기차기 등 민속놀이까지 다양한 공연·놀이·체험을 만날 수 있다.

 

왕실 문화의 전당이라 불리며, 다양한 전통문화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는 운현궁에서도 1월 24~27일 <설날 큰잔치>가 열린다. 고즈넉한 궁에서 전통공연과 활쏘기, 윷놀이 등 민속놀이, 새해 행운부적 찍기 등 우리 전통문화를 체험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남산골한옥마을 설 축제 <모두의 설>은 1월 24~26일 펼쳐지며, 십이지 탈놀이, 길놀이와 차례상 해설, 설맞이 특별공연 등을 통해 방문객들은 설 명절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서울을 대표하는 박물관의 마당과 로비 등에서도 설맞이 행사가 진행된다. 1월 26일에는 서울역사박물관 <설맞이 한마당>, 한성백제박물관 <설날 박물관 큰잔치>에서 민속공연과 다채로운 전통 놀이를 즐기고, 전시실의 유물도 관람하며 즐거운 하루를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

 

이번 설 연휴에는 온 가족이 함께 관람하기 좋은 공연들도 무대에 오른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음악극, 경기민요, 판소리극을 관람하러 세종문화회관, 서울남산국악당, 서울돈화문국악당 등 공연장으로 나들이해보자. 오는 2월 2일까지 ‘세종문화회관’에서는 쉽게 읽는 셰익스피어 시리즈 가족음악극 <템페스트>가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관람객을 기다린다. 셰익스피어의 명작을 연극적 상상력, 아름다운 음악, 다채로운 안무로 재구성해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할 것이다.

 

‘서울남산국악당’에서는 1월 26일, 설날 특집공연으로 경기소리프로젝트그룹 나비 <전집(全集)>이 무대에 오른다. 국가무형문화재 제57호 경기민요 이수자로 구성된 ‘경기소리프로젝트그룹 나비’와 개성 넘치는 소리꾼 ‘이희문’이 함께 하는 공연으로, 70~80년대 경기민요를 분석하고 연구해 우리소리의 깊은 맛을 선보인다. 1월 22~31일, ‘서울돈화문국악당’에서는 국가무형문화재 제5호 판소리 심청가의 이수자인 ‘오단해’가 각자의 청춘을 살아가는 동시대인들에게 위로를 전하는 모놀로그 소리극 <오단해의 탐하다>가 감동의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친구·연인·가족과 함께 미술관을 방문하는 것도 추천한다. 서울시립미술관 서소문본관에서는 ‘고향’을 주제로 한 중동·아랍 문화권 작품 전시 <고향 gohyang:home>을 관람할 수 있으며,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 어린이갤러리에는 어린이들에게 현대미술을 쉽고 재미있게 보여주는 <사각 생각 삼각> 전시가 운영되고 있다.

 

이 외에 서울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의 일정은 서울문화포털(culture.seoul.go.kr) 또는 서울시 문화본부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프로그램별 자세한 사항은 각 행사·시설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120 다산콜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냠냠냠 센스! 힝~ 누구? ... 좋아 애도 주식 대한민국 릴랙스 갈래말래 더워 해피cgi 추워요 훗 샤방 해피 화남 훌쩍 >_< 깜빡 소주 반대 찬성 완소 흑흑 헐 ^^ ye~ 굿 복받으세요 미스터 미세스 미스 헉! 후덜덜 덜덜덜 뷁 캬캬캬 아자 뭐죠? 사랑 필요없다 지구를떠라 필승 캬캬캬 지름신 고맙습니다 완전조아 자기야 빠팅 니들이알어 므흣 뭐라카노 추워 하이 ㅋ 사랑해 화이팅 아자아자 쌩큐 힘내 열폭 오늘 하하하 하앙 킹왕짱 뭐니 듣보잡 ok so hot 신상품 2009
패스워드 패스워드를 입력하세요.
도배방지키
 88417559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추천 소스보기 답변 수정 삭제 목록
이전글 : 부산 북구, ‘커뮤니티케어 선도사업’ 민·관협의체 회의 개최 (2020-01-17 14:26:42)
다음글 : 계룡시, 2020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 개최 (2020-01-19 14:5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