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행사정보 및 이벤트 정보를 제공하여 드립니다.
생활의 즐거움을 함께 하세요.
프린트
제목 경상남도, 경남형 일자리정책 포럼 개최 2019-11-20 15:55:25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485     추천:26

경남도가 20일 경남연구원 1층 세미나실에서 ‘경남형 일자리정책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는 심상완 창원대학교 교수와 김유현 경남연구원 연구위원을 비롯해 노동계, 여성계 등 다양한 분야를 대표하는 패널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이날 포럼에서는 경남도와 경남연구원이 지난 2월부터 위수탁협약을 체결해 추진한 ‘경남형 일자리모델 개발(안)’을 발표하고, 제안한 정책들의 실현가능성에 대해 의견을 수렴했다. 이후에는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일자리정책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토론하고 청중들과 질의·응답하는 시간도 이어졌다.


 

‘경남형 일자리모델 개발(안)’ 연구는 경남지역의 경제 및 고용 통계를 바탕으로 문제의 원인을 분석하고, 경남고용 문제 진단 결과와 도정 비전을 감안한 일자리모델의 비전과 철학을 바탕으로 연령별, 산업별, 지역별 맞춤형 고용실천전략을 수립함으로써 그에 따른 일자리 정책을 제안하기 위해 추진됐다.

 

경남의 경제상황 및 고용동향을 분석한 결과, ▲경기침체와 주력산업 노동수요 감소 ▲스마트산단(공장) 등 제조업 혁신 추진과 기술 실업 가능성 ▲제조업 일자리 창출 능력 하락 ▲경제성장과 고용증대 사이의 관계 악화 등 10가지의 문제점이 도출됐으며,

 

이에 따라 ▲노동수요증가 분야 발굴 ▲구직자-구인 기업 매칭 공공서비스 운영 ▲기업 성장 지원 확대 ▲제조업 공정 스마트화 관련 산업 및 인재 육성 등 10개 맞춤형 일자리 전략을 수립하고, 총 31개의 정책을 제안했다.

 

경남도 관계자는 “포럼에서 제시된 의견을 최종 보고서에 반영해 12월 말까지 경남형 일자리모델 개발을 완료할 예정이며, 이번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20년도 경상남도 일자리대책 시행계획을 수립해 내년에는 고용지표 개선, 민생경기 회복 직결사업 조기 시행과 아울러 도민체감도 확산에 더욱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추천 소스보기 답변 수정 삭제 목록
이전글 : 오산시 보건소, 여성암 1위인 ‘유방암 바로알기’ 건강강좌 개최 (2019-11-20 15:48:02)
다음글 : 부산 동구, 2019년 일자리 박람회 성료 (2019-11-20 16:4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