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행사정보 및 이벤트 정보를 제공하여 드립니다.
생활의 즐거움을 함께 하세요.
프린트
제목 경기도, 의정부서 찾아가는 평생교육 활성화 토론회 개최 2019-11-11 14:59:20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110     추천:9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지난 8일 의정부시 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찾아가는 평생교육 활성화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행사는 의정부시와 경기도의회 공동 주최,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과 (재)의정부시평생학습원이 주관했다. 토론회는 사람과직업연구소 정도영 소장과 고려대학교 김종윤 교수의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학계와 현장전문가의 패널토론 및 SNS를 활용한 오픈형 종합토론을 실시하는 ‘토크 콘서트’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환경 변화 대응을 위한 평생직업교육과 생애경력개발의 방향성 및 실천전략에 대해 도민과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공유할 수 있었다. 토론과 함께 ▲이력서 사진촬영 ▲지문적성검사 ▲찾아가는 일자리상담 등의 체험부스를 운영, 취업준비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토론회를 주최한 경기도의회 김원기 부의장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청년 평생직업교육과 신중년 평생직업교육에 대해 의견을 공유하고 보다 더 나은 경기도 평생교육의 미래를 그리는 발전적인 소통의 장이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선재 평생교육진흥원장은 “저출산 및 고령화사회 진입과 4차 산업혁명의 급격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경력단절여성과 은퇴자들에 대한 재교육이 필요하다”며 “이들과 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지속 가능한 평생학습사회 실현을 위해 평진원에서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평진원은 경기도민들의 참여를 통해 도내 평생교육 현장의 이슈 파악 및 평생교육 정책 설계를 위해 ‘찾아가는 평생교육 활성화 토론회’를 기획하고, 지난 3월 고양시를 시작으로 이번 의정부시까지 경기도 9개 시·군에서 토론회를 개최했다.

 

추천 소스보기 답변 수정 삭제 목록
이전글 : 서울시, ‘세계 당뇨병의 날’ 기념식 개최 (2019-11-11 14:54:54)
다음글 : 함안군, 추억의 '7080 낭만콘서트' 공연 개최 (2019-11-11 15:28:34)